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산의료원 코로나 검사 PCR 양성 후기

by 쿠밥이 2022.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밥입니다!

 

정말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요즘 너도나도 다 걸린다는 코로나에 대해서 쓰려고 합니다.

 

해외 입국해서 일주일 격리 후 PCR 음성 판정 받고 3일 후에 다시 양성을 받게 되었어요 ㅜㅜ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니 목이 너무 아팠어요 ㅠㅠ 인후통이 심해서 따뜻한물 먹고 진정시켰지만 여전히 아팠어요..

 

그래서 뜨끈~한 국밥이 생각나서 혼자 국밥 한그릇 사먹고 스타벅스에 가서 2시간 정도 노트북을 하고 집에왔어요

 

그때부터 몸살기가 느껴졌는데 밖이 추워서 그런가 보다 하고 가볍게 넘기고 울산에 있는 친구보러 고고싱~ 했지요!

 

울산에 도착했을떄 두통이 오기 시작하더니 뭔가 느낌이 쎄했어요. "아, 왠지 친구를 보면 안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근처 울산 남구 보건소에 갔더니 신속항원검사는 3시30분까지 밖에 안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친구한테 상황설

 

명하고 약속취소 후 문수구장으로 갔어요. 가자마자 신속항원검사 줄 보고 바~로 패쓰!

 

바로 정관보건소로 달려갔지요. 근데,,, 정관 주민만 가능하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하고..

 

행복 이비인후과에서 신속항원검사 해준다는 소리를 듣고 접수 후 검사를 진행했어요..

 

원장선생님이 직접 면봉으로 넣어주시는데 안아프게 깊숙히 잘 넣으시더라구요

 

그리고나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얼마나 긴장되고 초조하던지...

 

10분 정도 지났는데 간호사 쌤이 "양성 나오셨어요~, 카드 주세요 계산할게요"

 

양성이라는 소리 듣자마자 가슴이 내려앉는 느낌이었어요ㅜㅜ 진짜? 내가???!

 

병원에서 의사소견서를 받고 보건소 가려고 나왔지만 그떄 시간이 17시50분.

 

정관보건소는 정관주민(주소지)만 해주기에 저는 갈 수 없었어요.

 

일단 병원에서 처방전을 같이 줘서 약국에서 약 처방받으면서 가족 및 여자친구에게 알리다보니 어느덧 시간은 

 

18시30분,,, 야간선별진료소 검색해보니 해운대에 19시까지 하는거 발견했는데 퇴근시간이라 해운대까지 가기엔 시간이

 

부족해서 결국 다음날 받기로 했어요,,

 

하루라도 빨리 검사결과를 받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하다보니 부산의료원을 알게 되었어요!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 08시30분 ~ 18시

주소 :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59 부산의료원

 

이리저리 블로그 찾아보니 오전11시 전까지만 받으면 당일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더빨리 받을수록 빨리나오겠지? 라는 생각에 저는 오전8시까지 갔어요

 

저는 개인차 가지고 가서 부산의료원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부산의료원 주차는 무료입니다.

 

꿀팁!

의료원 주차장 올라가자마자 장례식장 방향(왼쪽)으로 들어가서 아무곳에 주차하고 가운데 계단 이용해서 올라가기.

(의료원 들어오자마자 오른쪽 조립식 주차장은 멀어요. 그리고 직진해서 의료원 1층 입구 앞으로 가면 경차주차공간이 조금 있는데 경차가 아니면 나중에 경비아저씨가 다 연락해서 차뺴라고 하십니다) 

 

2월 22일 화요일 아침 8시 도착했는데 5명이 기다리고 계셨어요.

 

8시 30분까지 기다리는데 어찌나 춥던지,,,, 꼭 안전무장하고 가세요!! 양손에 핫팩 넣어간게 신의 한수!!!

 

8시30분 되면 선별진료소 직원분들이 대기실 2번 컨테이너 박스 문 열고 검사준비를 하셔요.

 

줄이 한개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직원분이 말씀하시기를 신속항원검사 양성 받은 분들을 옆에 새로운줄에 서라고 하셨어요.

 

요즘 PCR 검사도 대상조건이 되어야만 하는데 그 중 신속항원검사 양성은 따로 줄을 뺴시더라구요

 

무튼 아이폰 유저는 선별진료소에서 주는 탭에 간단한 자기정보 입력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QR코드 이용해서 각자 폰으로 문진표 작성! 했어요.

 

이렇게 검사 끝나니 9시정도 되었습니다.

 

이후,,,오후 9시30분쯤 결과를 받았어요.. 

 

양성,,,,,,,,,,,,,

 

첫날 몸살기가 있었는데 감기약 먹고 자고 일어나니 인후통만 남아있네요. 

 

내가 코로나 양성이 나올 줄 이야,, 격리 첫쨰 날인데 아직도 안믿기네요

댓글